글번호
1161398

[홍보] 국제대학, 한국문화체험 '한국의 떡만들기' 프로그램 개최

작성자
국제대학 행정실
조회수
66
등록일
2025.11.12
수정일
2025.11.12

- 88명 유학생, 'K 컬쳐 웨이브' 행사서 전통 떡 만들기 체험

△국제대학 ‘K-Culture WAVE – 한국의 떡 만들기’ 


건국대학교 국제대학(학장 이동명)은 지난 10월 28일 교내에서 한국 문화체험 프로그램 ‘K-Culture WAVE - 한국의 떡 만들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국제대학 소속 유학생 88명이 참여해 서로 교류하고 한국 전통문화를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NEWS - 원본 기사


행사는 두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유학생 간 친목을 다지고 교류의 장을 마련했으며, 2부에서는 떡박물관 전문 강사진이 전통 떡의 종류와 의미를 소개하고 참가자들이 직접 전통 떡의 일종인 꽃산병을 만들어보는 체험이 이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전동비(국제통상학과 4학년) 학생은 “한국에 200여 종의 떡이 있다는 사실에 놀랐고, 한국 문화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됐다”며, “다른 학과 친구들과 교류할 수 있어 학업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오탁낙(문화미디어학과 4학년) 학생은 “퀴즈 시간에 분위기가 매우 활기찼고, 떡 만들기 체험 덕분에 한국의 전통문화를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며, “대학 생활이 한층 풍성해졌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건국대 국제대학 관계자는 “유학생들이 한국의 전통문화를 직접 배우고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유학생의 학내 적응과 문화 교류를 돕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EWS - 원본 기사